존록(johnlock)과 셜록이 소시오패스라는 것.
누가봐도 셜록이 소시오패스가 아닌데 존이 자꾸 그렇게 부르는 것과 또, 누가봐도 아닌데 셜록이 자꾸만 본인이 소시오패스라고 하는 것에 대해 많은 분들이 점점 짜증이 나셨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시오패스"라는게 자꾸만 언급되고 또 언급되는 것은 이 두명이 관계가 친구이상으로 발전되는 것을 막는 가장 큰 오해의 소지 이기 때문입니다. 셜록이 소시오패스인지 아닌지 따지는 것은 상관 없지만 셜록이 그렇게 말하는 것은 상관해야할 문제 입니다.
셜록은 자신의 대한 사람들의 예상을 다루기 위해 본인이 소시오패스라고 말합니다.
존은 셜록이 절대 자신에게 마음 (감정)을 돌리지 않을 것이라는 걸 본인에게 상기시킬 필요가 있을때 셜록이 소시오패스라고 자신에게 말하곤 합니다.
(존이 셜록을 소시오패스라고 부른다는 건, 그 순간 존은 셜록을 정말정말 원한다는 겁니다. 이 사실을 쭉 기억해주세요.)
각 에피소드마다 존의 감정은 어떠한지, 그 이야기를 아래에서 봅시다.
A Study in Pink 에서의 존: 세상에, 미친. 이 남자 진짜 매력적이다. 황홀감이 들게해. 흥분된다. 조금 이상한 것 같아 보이지만 마음에 들어. 무례하고 비사교적인 것 같지만, 뭐 괜찮아.
누군가 날 납치했었어, 재미있었네. 셜록은 여자친구 쪽은 만들지 않아--- 잠깐, 그럼 나 이 사람이랑 할 수 있다는 건가? 할 수만 있다면 그건 진짜 대박일꺼야. 우하, 우하, 그래. 알았어 신경쓰지마.
쟨 이거에 대해 그닥 좋아하지 않네.
쟨 방금 자신이 소시오패스라고 했고, 듣자하니 마약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지금 쟤 지가 똑똑한 걸 증명하려고 죽으려고 하네. 세상에 얘 진짜 문제가 있어. *택시기사를 총으로 쏨*
뭐 상관없어, 나도 그래. 그리고 쟤도 나한테 딱히 뭐라 안하고. 쟤 주위에 있을땐 정상적인 사람처럼 행동하지 않아도 되겠어. 쟤는 내가 정말 살아 있는 것 처럼 느끼게 해주고 난 이걸 절대로 놓치거나 포기하지 않을꺼야. 그 무엇이라 해도. 지금 쟨 모리아티는 사람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있네?
엘라 (심리치료사)에게 이 사실에 대해선 아무것도 말할 수 없어. ㅈ된거라는거 나도 알아.
나 그냥 이제 심리치료사한테 안갈래. 어차피 소용도 없었고 어쨌던간에 난 지금 기분이 아주 좋아.
The Blind Banker 에서의 존: 셜록은 내가 자기한테 마음을 가지는 걸 좋아하지 않는 듯 하니 더 이상한 생각하기 전에 그냥 여자나 만나야겠다. 이걸 (셜록을 만나 원하던 인생을 갖게된 것) 그 어떤 이유라도 끝낼 순 없어. 난 정말 밧줄 가장 밑에 매달려 있었고, 어떻게 정상적인 삶을 사는지 몰라.
쟨 내가 바보라고 생각한다. 정말 맞아: 당연히 쟨 나에게 끌리지 않아. 생각하지 말자. 오케이, 보아하니 셜록은 관계 (S**)나 누군가와 데이트 하는 거에 대해 정말 아예 이해를 못하는 듯 하다.
정말인가? 쟤 진짜 이상(수상)하네. 그래, 절대로 그런 일 (셜록과 본인의 관계가 발전하는 것) 은 일어나지 않을꺼야.
내 여자친구가 거의 죽을 뻔했어. 음 , 나 아무데도 가지 않을꺼야! 나 진짜 이 남자를 좋아하면 안됐었어. 진짜 ㅈ 되는거 잖아.
근데 좋아하고 있네.
The Great Game 에서의 존: 보아하니 모리아티는 셜록에게 찝쩍대는 정신이 이상한 천재인 것 같고, 셜록은 사건을 해결하는데에 열중하고 있다. 신 이시어, 셜록은 사람이 죽는데 신경도 안쓰네? 모리아티랑 둘이 행복하길 바래, 셜록. 그래서 셜록은 모리아티를 위해선 게이 인건가? 아 몰라, 보아하니 나는 그닥 쟤가 찾는 사람은 아닌 듯하고, 쟤가 저 정도로 무정하다면 내가 찾는 사람이 쟤 인지도 모르겠어. 그래, 좋아, 당연히 나는 계속 니 사건 해결하는 걸 도와줄꺼야, 이 집에서 나가기엔 난 너무 애처롭거든.
이젠 모리아티가 내 몸에 폭탄을 둘러놨어. 그리고 지금 쟤네 둘이 서로 시시덕 거리고 있네. "...아님 그냥 날 만나서 기쁜건가?" "둘다." 둘다라고, 셜록? 그래서 셜록은 게이인가...? 맞아...? 세상에, 나 실제로 셜록을 위해 죽으려 하고 있어. 오 신이시어, 나 쟤한테 사랑에 빠졌어, 그렇지? 쟤가 날 신경을 쓰긴 하는지 조차 모르겠다. 야아아아, 좋은 거. 아무도 우리가 게이라고 생각 하지 않아, 그렇지 셜록? ...그래, 그게 내가 예상했던거야.
나는 셜록에게 사랑에 빠졌고 쟨 나에게 최소한이라도 끌리지 않고 있다. 이거 진짜 안 좋은데. 나 이제 수 천명의 여자들에게 날 던질 꺼야.
A Scandal in Belgravia 에서의 존: 셜록이 아무것도 안입고 시트만 걸친채로 돌아 다닐 필요가 있는건가? 보지 말아야되겠다.
그래, 봐 버렸다. 으아. 대체 나 자신에게 왜 이런 짓을 한 걸까?
나 저 벌거벗은 여자가 너무 질투나. 망할 옷이라도 좀 입으라고. 이젠 저 여자가 셜록에게 이상한 주사를 놓고 정신을 잃은 것 마냥 무의미하게 셜록을 때렸다. 세상에, 보아하니 저런 거지 같은게 셜록이 관심 있는 거였어: 지를 다치게 하려 하는 정신이 이상한 천재들. 그럼 쟨 이성애자 인건가? 양성애자? 왜 저 여자가 보낸 문자에 답장하지 않는거지? 나 이해를 잘 못하겠어.
이젠 내 여자친구가 내가 얼마나 애처로운지 봐 버려서 나랑 헤어지려해: 나는 셜록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할거야. 쟨 마지막남은 내 모든걸 다 쳐내어 (쫓아내어) 버렸어. 대체 내가 뭘 어떻게 해야하는 거야? 셜록은 나한테 끌리지도 않고 난 여자친구도 가질 수 없고. 어쨌던 간에 난 셜록을 택할꺼야. 그렇지 않나? 신이시여.
쟤 지금 아이린을 애도 하는건가? 그래서 쟤도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거네. 다른 사람을 위해. 그리고 난 쟤를 사랑하고, 아끼고 있으니 기분 나쁘게 생각 하고 있고. 신이시여, 나 정말 한심하고 불쌍하다. 자, 그래, 나 여기서 나가자마자 처음 만나는 여자랑 할꺼다. 아 잠깐만, 마이크로프트네. 아아 잠깐만, 망할 아이린 애들러? 셜록에게 너 살아있다고 말해, 너 진짜 싫어. 오케이. 아이린, 나 게이 아니야. 단순히 내가 셜록이랑 산다고해서 셜록이 내가 선택할 수 있는 하나밖에 없는 망할 옵션이 아ㄴ--- 음. 저 여자 알고 있네. 내가 얼마나 투명하게 다 비춰지고 있는거야?
그리고 셜록이 우연히 들어버렸다. 신이시어. 이게 내가 여태까지 피하려고 했었던 건데.
신이시어 감사합니다. 셜록이 이 CIA 요원에게 총을 겨누고 있다. 그리곤 창문 밖으로 여러번 던져 버리네. 휴, 나에게 생각할 시간을 좀 줘. 오케이, 우연히 들어버린걸 못 들었다고 끝까지 그런 척 지낼 순 없어. 그거에 관해서 대화를 해야겠다. "그래서 그 여잔 살아있는 거네." 셜록은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우린 그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 걸까?" 해피 뉴이어, 존? "우리가 그 여자를 다시 만나게 될꺼라고 생각해?" 답이 없다. ...아야. 근데 나, 이럴 줄 알고 있었어. 알고 있었다고.
그리고 이젠 셜록의 옷을 입고 걔 침대에 나타났다. 당연히, 그 여자는 셜록에게 약물을 투여하고 때렸는데 셜록은 저 여자를 돕고 싶어 한다. 그리고 당연히 나도 도와야지 왜냐면 항상 그래 왔잖아?
셜록이 방금 저 여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추리를 했다, 으아. 그리고 이제 저 여자가 셜록의 볼에 입을 맞추고, 셜록이 자비를 빌때까지 때리고 싶어해. 셜록이 원하는 걸 제대로 찔렀네. 그래, 그냥 저 여자랑 해라 셜록. 난 빠져 줄테니까.
보아하니 셜록이 그 여자의 핸드폰 비밀 번호를 풀었고, 이제 그 여자를 싫어하네? 그럼.... 이성애자 소시오패스? 내 생각엔 그런 것 같은데? 사귀는 관계가 가장 중요한 것 일 수가 없다. 셜록을 극복해야해 왓슨, 셜록도 너를 사랑 해줄 순 없어.
아이린이 죽었다? 마이크로프트씨, 셜록은 신경 쓰지 않을꺼에요. 걘 그런 쪽의 감정은 느끼지 못 하잖아요. 잘 모르겠다구요? 음, 뭐 상관없어요. 안전한 쪽으로 가기 위해 살아있다고 제가 셜록한테 말해줄테니까요. 잠깐, 셜록이 그 여자의 휴대전화를 원한다? 게다가 증거나 뭐 그런걸 위해서가 아니라고? 그럼 얘 사실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건가? 셜록은 아이린에게 사랑에 빠진건가? 이게 그 소리인가?
뭐 그런게 무슨 상관이야. 셜록은 나와 사랑에 빠져 있지 않은데.
The Hounds of Baskerville 에서의 존: 셜록은 불가능하고 절망적이고 난 아직도 절망적이고 가망도 없이 셜록에게 사랑에 빠져있어. 으아. 그리고 이제 이 게이 여관주인 까지도 아네. 이 정도로 모두에겐 뻔하다고. 내 생각엔 이런 일 (어딜 갈때마다 사람들이 자꾸 셜록과 존을 애인 관계로 엮어서 말하는 것) 이 일어날때마다 절대 아무말도 안하는거에 대해 셜록에게 고마워 해야할 것 같아. 좀 어색하고 불편하긴 한데, 그래도 조금이라도 품위를 가질 수 있으니까.
대체 셜록은 왜 저 바보같은 코트랑 광대뼈로 멋져 보이려 하는 거지? 내 장담하는데, 저거 일부러 저러는 거다.
그리고 이젠 셜록이 내가 지 친구가 아니라고 말했다. 신이시여. 왜 이렇게 아프지. 나는 쟤가 어떤 사람인지 아는데. 그럼 이런건 놀라울 것도 아닌데. 그래 사건해결하는거 계속 도와줄께.
헨리 나잇씨의 심리 치료사랑 시시덕 거리는 거, 좋을 것 같네, 뭔가 방해요소가---- 그리고 이젠 이 여자가 내가 게이라고 생각한다. 이거 진짜 의미 없다. 모든 사람들이 내가 셜록에게 사랑에 빠져있다고 알 수 있잖아. 나 시도는 왜 한거지?
셜록이 내 커피에 약을 탔다. --- 아니 그런 줄 알고 있었다. 어쨌든. --- 그리고 존나 날 아주 무서움에 덜덜 떨게 만들어 놨는데도 난 아직도 다른거 다 필요없고 셜록을 택한다. 오케이, 나 이거 기억해야 돼: 쟤도 날 사랑해 줄 순 없다. 쟤도 날 사랑 해 줄 순 없다고. 날 사랑해 줄 순 없다고.
The Reichenbach Fall 에서의 존: 그리고 심지어 이젠 신문에서 조차 셜록이 내 남자친구라고 나타내고 있네. 이 정도로 까지 최악이 될 수 있을까. 그치만 난 셜록에게 향한 것들을 포기하고 지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순 없어. 난 그냥 셜록은 아무런 감정이 없고 우리는 친구사이가 될 수 밖에 없다는 걸 받아 들여야 해. 셜록이 아무런 감정이 없다는게 날 절망 시킬리 없어. 내가 다른 사람을 받아 들일 수 있을때 까지, 쟤가 저렇다고 고쳐 불러야겠다.
....아 절망적이잖아. 나는 셜록과 여자친구를 가질 수 없어. 셜록을 잊고 극복 할 수 있을 때 까지 여자를 만나지 않았는데 나, 셜록을 극복 할 수 없을 것 같아. 나는 셜록에게 사랑에 빠졌고 만약 쟤도 날 사랑에 줄 수 있다면...
오케이, 셜록은 허드슨 부인이 죽든 말든 신경 쓰지 않는다? 정말? "이 기계같은 놈아!"
나는 내 자신에게 셜록이 어떻든 그냥 받아들이라고 말했다. 내 자신에게 그런걸 말했다고. 그리고 나는 셜록이 날 사랑해 줄 수 없다는 사실에 절망해서 인내심을 잃었고 셜록은 가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셜록은 그래도 친구가 필요 했다, 모두가 친구를 필요로 한다. 모리아티는 셜록을 엉망으로 만들어 파괴하려했고 나는 셜록이 자신에겐 아무도 없다고 느끼게 만들었다.
왜냐면 나는 더 원했기 때문에.
나는 이걸 엘라 (심리 치료사)에게 말할 수 조차 없다. 말할 수 조차 없어... 셜록의 시체에다 대고 쟤한테 사랑에 빠졌었다고 말하는 건 소용없는 짓이다. 그게 모든 문제였고 걘 신경 안쓰겠지. 그치만 셜록이 누군가를 사귀는 거에든 뭐에든 간에 관심이 없었다고 해도 걔도 인간이었다. 그리고 걔는 나한테 있어 정말로 소중했다. 그건 말 할 수 있어.
신이시여, 셜록이 죽지 않았었으면 좋겠어. 소원이야. 내가 망쳤어. 내가 다 망쳐버렸어.
공백기에서의 존: 나 진짜 존나 우울하고 자책감에 시달리고 있고 나 아직도 셜록을 사랑하고 있어. 걔를 다시 되찾을 수 만 있다면 정말 뭐 든지 할꺼야. 걔를 다시 되찾을 수 만 있다면, 이번에는 걔가 소시오패스이고 나한테 같은 감정을 돌려 줄 수 없다는 걸 받아 들일꺼야. 최소한 나는 걔를 친구로서 가질 수 있고, 최소한 난 다시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꺼야.
나 이렇게 죽은 사람을 평생 애타게 기다리고 있을 순 없어. 걔가 살아있었다고 해도 연모하고만 있을 순 없지. 여자친구를 갖자. 그래, 좋아. 매리. 좋아. 이거 기능적이네. 그녀는 멋져. 그녀는 셜록처럼 똑똑하고 셜록처럼 재미있고 그녀는 날 사랑해줘. 이게 내가 원했던 거야. 그래 인생은 지루해, 그치만 내 문제는 여지껏 어떻게 평범한 삶을 사는지 모른다는 거였잖아. 평범한 삶을 사는게 날 소시오패스들과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거야. 그 가슴찢어짐은 더 이상은 내게 필요하지 않아.
Many Happy Returns 에서의 존: 나 이 셜록이 나오는 비디오 보지 말았어야 했어. 날 힘들게 할 것 같은 예감이 들어. 오케이, 난 술에 취해가고 이 셜록이 나오는 비디오를 보고 있어. 저기 쟤가 있네: 내 소시오패스. 내 남자. 쟨 지독하고 아름답다. 하 쟤가 보고싶어. 신이시여 제가 안 죽었었으면 좋겠어. 쟤가 살아 있었으면 좋겠고, 예전처럼 끔찍하고 비사회적이었으면 좋겠어. 지금이라면 잘 다룰 수 있거든. 뭐든지 줄 수 있어. 쟤한테서 뭔가를 더 바라지 않아.
The Empty Hearse 에서의 존: 2년이 지났고 난 아직도 셜록을 극복하지 못했다. 이제 이런건 뒤로 미뤄놔야하는데. 마지막으로 베이커가에 가보고, 매리에게 프로포즈 하는거야. ...그리고 계단마다 멈추고 같이 해결했던 첫 사건을 떠올리고, 그리고 아이린, 은 날 울게 만들 수 있지. 으아. 절대 일어 날 수 없었던 일이라고. 절대 일어날 수 없는. 그래.
허드슨 부인. 셜록은 제 남자친구가 아니었어요. 전 게이가 아닙니다. 제가 여자랑 결혼하는 건 상상 조차 할 수 없는 일이 아니라구요. 후- 나 여기 왜 왔지?
그래, 그냥 프로포즈해. 그냥 프로포즈하고 나아가자고. 매리 나----
이런 개시발. 세상에. 얘가 살아있어. 이건 일어날 수 없는 일이야. 난 얘가 소시오패스이인 거 알고 있었어. 존나 알고 있었다고, 당연히 얜 나한테 이런 짓을 하겠지. 만약 내가 혹시라도 얘가 아무 감정이 없다는 확신이 필요했다면, 아 몰라 상관없어--- 신경 안써. 얘가 살아 있던 말던 신경 안쓴다고. 절대로 얘를 다시 만나지 않을거니까. 대체 내가 왜 얘 한테 뭔가를 느꼈던거지? 대체 나한테 뭐가 문제 인거야?
셜록 때문에 면도하는거 아니야. 조용히 해 매리, 나 걔 다신 안 만날꺼야. 난 너랑 결혼 할꺼니까. 그래. 나 매리를 사랑해, 그리고 매리도 날 사랑해주지. 결혼하자. 존나 셜록을 극복 하자고. 이게 내가 확실히 해야할 거지. 더 이상 소시오패스들에게 사랑에 빠지지 말자.
하아, 일하는거 지루하다. 셜록 생각밖에 나질 않아. 그래, 걜 다시 만날꺼야. 나 정말 애처롭다, 근데 멀리 할 수가 없어. 으아아아아.
그리고 당연히 난 납치당했고 불에 던져졌지. 어쩌면 좀 흥미진진 했었던 것 같기도. 모르겠다. 아니, 그렇지 않았어. 그렇지 않았어야 했지. 난 왜 이런 일이 일어났었는지 알아야하는데. 그래서... 나 셜록을 봐야하는거야. 그치? 지금 난 사건해결에 빨려들어갔다. 나 진짜 얘랑 이런거한테 푹 빠졌나봐. 나 아직 해결해야할 문제가 남았어.
... 우리 곧 죽을 것 같아. 우리 진짜 죽는건가? 셜록은 소시오패스이고, 얜 이런 미친 것들로 속이잖아. 얜 그냥 내가 뭔가 좋은 걸 얘기해주길 바라는거야. 우리 사실 어쩌면 정말 죽을 수도 있고--- 난 얘가 죽지 않길 바랬었다. 난 그냥 얘가 셜록 홈즈로, 얘 자신으로 돌아오길 바랬었어. 나는 나 자신에게 이 맘때에 셜록이 소시오패스이라는 걸 받아 들이기로 했었다. 난 얘를 다시 한번 보길 원했었고, 그 기적이 일어났다. 내가 만약 지금 죽더라도 괜찮아. 난 당연히 셜록을 용서해. (나 대체 왜 이러는거야?)
.... 당연히 장난이었네. 이게 내가 원했던거야. 웃기잖아. 아니, 정말로, 정말로 웃겨. 이거 웃기다고 인정해야해. 난 망했어.
우린 죽지 않았고 나는 셜록을 다시 되찾았고 인생은 더 이상 지루하지 않을꺼야. 그리고 난 매리가 있어, 매리는 실제로 셜록을 마음에 들어해, 그리고 셜록은 매리를 쫓아내거나 하지 않고, 그러니 난 누군가와 사귀면서, 셜록도 가질 수 있는거네. 이게 정말 내가 바랬던거야, 그치? 이게 진짜 내가 바랄 수 있는 최고의 일이지.
The Sign Of Three 에서의 존: 셜록이 소시오패스처럼 행동하지 않고 있다. 얘 정말 많이 바꼈네. 여전히 무심한 말들을 하긴 하지만 나를 위해 한 발자국 물러나 줬어. 여가시간에 사건 일은 안하고 내 결혼식을 전부 계획하고 있다. 무슨 일이 있었던건가? 얘 뭔가... 나를 걱정하고 생각해 주고 있는 것 같아. 많이.
오케이, 아니, 그런쪽으로 생각하지 말자. 셜록은 소시오패스야. 더 이상 마음주는 건 그만 하라고. 전에도 니 마음을 아프게 했고, 또 그럴 거야. 셜록이 줄 수 있는 것 보다 더 한 걸 요구하지말자. 그리고 매리가 있지. 매리, 너를 사랑해주고 소시오패스가 아니야. 그게 니가 원했던 거 잖아. 그게 건강한거야.
아, 얘 진짜 착하네. 독점욕이 강하게 행동하지도 않고, 죽음을 속이기 전에 항상 매번 그랬던 것 처럼 날 밀어 내지도 않아. 어떤 이유인지, 내가 얘한테 우선적인 것 같아. 그리고 지금 난 셜록에게 내 best man 이 되어 달라고 했고, 내가 걔를 아끼고 있다고 생각하니 정신이 멍해진 것 같아 보였다. 뭔가 마음이 움직인 것 처럼 보였다. 난 그런게 가능할리가 없다고 생각 했었는데.
만약 그게 가능은 했던 거라면... 내가 매리와 결혼하는게 실수 하는건가? 당연히 아니지. 아니야. 셜록은 그런걸 느낄 수 없어. 근데 아, 저기, 셜록, 내 인생을 바꾼 사람이 두 명이 있었어. 한명은 매리이고, 그 다른 한명은 ---완전히 개시퀴지. 그래. 지한테 얘기하고 있었는데 가버렸네. 소시오패스. 그래. 그냥 잊어버리자.
나 내 결혼식 전날 밤에 이렇게 갈등적이고 침울하지 않아야 하는거잖아. 알아야겠어. 나 정말로 알아야겠어. 아니야, 그게 무슨 상관이야, 난 매리랑 결혼하는데. 아, 모르겠다. 술을 좀 더. 그래. 술에 취한 셜록은 사람 처럼 보이네. 계단에서 얘 옆에 누워있는 거 좋다. 우리 좀 더 마시자고, 그래. 만약 내가 얘한테 나 아직도 얘한테 마음이 있다고 말한다면, 얘가 받아줄....? 종이에 셜록의 이름을 써야지. 어쩌면 기회를 열어 줄 수도 있으니까.
오오 신이시여, 얘 술에 취하니까 정말 매력적이잖아. 그냥 웃기고 안정되어보이고, 날카롭거나 까칠하지도 않고 소시오패스 일리가 없어, 그렇지 않나? 뭔가가 바뀌었어, 정말로. 난 살면서 이렇게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셜, 그러니까 도와줘 흐아 만약 니가 관심만 있다면 지금 당장 해줄테니까. 평생 사랑해 줄께.
뭐 그래, 와-: 그 날 밤은 완전히 좋지 않은 생각이었다. 난 매리랑 결혼하는데, 뭔 생각을 했던거야? 최악이다. 게다가, 셜록은 나에게 관심있지도 않고, 소시오패스에다가, 난 취했었고 망상에 빠져있었고. 결혼, 그래. 전 꼭 할꺼에요, 허드슨 부인.
셜록, 저 남자는 유부남이라서, 여자들과 무성의 만남을 가지기위해 사망기사로 부터 신원들을 절도하고 있었어. 이게 바로 유부남들이야. 이게 누군가와 만남을 가지면 얼마나 좋은지, 유부남이 되어서 항상 지루한 상태로 있는게 얼마나 구린 일 인지를 말해주는거라고.
난 이제 결혼했어. 유부남이야. 그래. 저질렀네. 이제 내 새롭고 건강한 삶이 그닥 망친 일이 아닌 것 같다고 표시해야지. 난 절대로 더 이상 소시오패스에게 사랑에 빠지지 않을꺼고, 내 마음은 절대로 더 이상 아프지 않을꺼야. 왜냐, 매리는 나를 사랑하고 나도 매리를 사랑하니까. 셜록을 계속 옆에 두고 삶이 지루해 지는 걸로 부터 멀리해야지. 이게 내가 바라는 전부야.
아-, 솔토 소령님, 내가 과거에 게이 같은 짝사랑을 했거나 아님 서로 사랑했거나 했던 사람. 다시 만나뵙게되서 기쁩니다.
셜록의 베스트맨 스피치는 뭔가 있어야 해. 시작한다. ...아.. 와- 세상에, 나 절대로 안--- 그래, 나 울고 있네. 이런 썅, 셜록? 난 니가 날 그렇게 까지 생각하고 아껴주고 있는 줄 몰랐어. 나 쟬 절대 안아 주지 않을꺼야, 좋아하지 않을테니까. 후-, 안아줘야지. 와- 믿을 수 없어.
잠깐, 무슨 일이 일어난거야? 아 안돼. 따라가지 조차 못하겠다. 오케이, 누군가가 죽을꺼라고? 뭐 셜록은 알겠지. 세상에 뭐야 쟤 왜 지 뺨 때리고 있는거지? "항상 너 뿐이야, 존 왓슨." 존나 저게 무슨 의미야? 나 왜 서 있는거지? "내가 뭘 하면 돼?" 내가 뭘 해야할지 말해줘 셜록.
오케이, 그래, 누군가의 목숨을 살리기. 당연하지. 당연히 이 뜻이었겠지. 준비해야겠네 그럼. 무슨 말이라도 해봐.
알겠어! 굿바이 키스를 하게 해줘 매리, 그리고 셜록이랑 뛰어 나가자.
모든 일이 다 지나갔다. 에휴, 다시 유부남으로. 진행되고있어, 내 결혼도 흥미진진했고. 지루하지 않을꺼야.
뭔가 셜록이 재닌이랑 이어진 것 같은데? 그런건가? 얘 이성애자라고 아이린 때 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그렇지 않았나? 그냥 생각하지 말자. 매리랑 춤이나 추자. 셜록이랑 춤추는 건 생각도 하지말자. 아무런 의미도 없어.
애가 생길꺼라고?! 나--- 와. 알겠어. 이거 구나. 나 더 이상 어린애로 있을 순 없어. 매리. 매리 매리 매리. 더 이상 셜록을 생각 할 수 조차 없어. 아니, 안할꺼야. 걔는 이성애자 인데다가 소시오패스이고, 매리는 내 아이의 엄마가 될꺼니까. 이젠 진짜 마음을 옮길 수 있겠어. 하하하 대체 그런 게이 루머가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네!
His Last Vow 에서의 존: 싫다. 유부남으로 있는 건 지루해, 셜록을 못 본지도 한달이 지났다, 그리고 셜록이 나를 이 지루함으로 부터 구해주는 꿈을 꿔. 아- 그때 (many happy returns 에서 레스트레이드가 가져다 준 셜록이 녹화된 비디오를 보고 있을때 찾아온 사람. 실제론 그게 누군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매리라고 추정 중 입니다.) 문 앞에 있던 사람이 셜록이었으면 좋았을텐데. 몰라, 마약쟁이나 두들겨 패러가야지. 안돼 매리 너는 오지마. 아 그래 맘대로해.
아니 썅 셜록 얘는 다시 마약 할꺼면 왜 나한테 말을 안한거야?!
그래, 가서 샤워 해 셜록. 아니 나 니방에 안 들어가. 멍청아, 당연히 들어갈건----
.... 나 지금 보고 있는 거 맞지? 얘 설마 한건가? 얘 그런 것 도 하나? 할 수 있겠지. 셜록 홈즈가 했다. 여자랑. 여자. 이거... 날 이렇게 아프게 만들지 않는게 맞는건데. 나랑 아무 상관 없는 일이 잖아. 아 세상에 세상에 세상에. 재닌, 그래, 그럴 줄 알았어. 나랑 아무런 상관없는 일이야. 아무것도. 난 결혼했잖아. 아빠가 될꺼라고. 셜록은 이성애자야.
생각조차 못하겠어. 왜 생각 조차 못하겠는거야. 나랑 아무런 상관 없는건데
재닌이 정말로 셜록을 아는 단 한명의 사람이라고? 오케이, 이건 단순히 하는것 뿐이 아니구나, 사귀는 것 같은데. 돌 것 같다. 셜록은 얘기 중인데 안 들린다. 그러니까 셜록이 누군가랑 사귈 수 있다고? 다른 인간이랑? 사귀고, 하고, 다 ?
여자랑. 아-. 극복하자. 넌 이제 아빠가 될꺼잖아. 아니 셜록, 내가 가능해지면(시간이 나면) 문자 할께.
누굴 속여, 당연히 난 CAM 빌딩을 털러 갈꺼야. 쟤 지금 진짜로 프로포즈 하고 있는건가? 잠깐, 아니: 가짜로 하는거네. 아니. 썅. 뭐야. 오케이, 아니, 알고 있었어. 완벽하고 완전한 소시오패스. 누가 그런다고? 셜록 홈즈가 그러지.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일이었어. 절대로, 절대, 절대 일어나지 않을 일이었어. 아내와 아이.
셜록 죽지마. 오케이, 좋아, 안 죽었어. 깨어자나마자 한 말이 매리. 얘가 이성애자인거 알고 있었다. 항상 알고 있었다고. 하하 매리 셜록이 너 좋아하나보다.
존나 매리가 어떻게 소시오패스가 된거야. 어떻게. 매리가 왜 그래야만 했던거야. 이게(소시오패스) 내가 피하려고 했던건데. 난 왜 항상 다 망해버리는거야? 대체 내 인생은 왜 이렇게 항상 망하는거냐고
이건 용서할 수 없는 일이야. 그래야만 해. 매리는 셜록을 쐈고 만약 내가 바로 앞에 있었어도 죽여야 했으면 죽이고도 남았을꺼야. 셜록은 그녀를 믿으라곤 하지만. 모르겠다
근데 매리는 내 아이의 엄마가 될텐데. 그리고 나를 사랑해주잖아. 보아하니 난 소시오패스들이랑 사랑 해야할 만큼 불운 한 것 같다.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 만약 내가 이 파일들을 읽으면, 매리를 더 이상 사랑하지 않게 될꺼고. 그럼 내가 선택 할 수 있는건 뭐야? 여자친구 있는 셜록을 연모하고, 내 아이의 엄마조차 싫어하고?
그렇게 한달이 지났고 난 아직도 결정을 못 내렸다. 근데 매리이어야해, 그런거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다 마음에 안들어서 그냥 재껴두고 있었다. 나 아직 매리를 걱정하긴 해. 그냥 매리를 걱정하는 걸 멈추지 않기 위해 파일들을 처리해 버리자. 그냥 극복하자.
지금 셜록은 본인이 소시오패스라고 알리고 내 앞에서 마그누센의 머리를 총으로 쏴버렸다. 셜록은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은 셜록 이었다. 그게 무슨 뜻인지 조차 모르겠어. 한 이성애자 소시오패스가 내 아내를 지키기 위해 누군가를 처리해버리는게 무슨 뜻이 될 수 있는걸까? 셜록이 매리를 좋아하는건가? 모르겠어. 내가 저 둘이 결혼을 했었어야 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셜록이 매리랑 잘 맞더라고. 셜록은 매리가 지를 죽이려 했던 걸 용서했고 죽이려고 협박했 던 것도. 아이린이 지를 때리고 약물을 주입했어도 그녀에게 감정이 있었고. 다 설명이 되네.
이제 셜록은 영원히 떠날꺼고 무슨 느낌을 어떻게 느껴야 하는지 모르겠다. 마음이 너무 아프고 공허해. 존나 그냥 다 망쳤고 복잡하다. 무슨 말을 해야할지 생각 조차 못하겠고, 여기 서있는 것도 겨우 서있는거니까.
이렇게 오랜만에 번역이 끝.
이건 존의 입장이니 모든 건 다 존의 생각일 뿐입니다.
his last vow에서 셜록은 결론적으론 존을 지키기위해 마그누센을 죽여버린거지만 존은 매리를 위해 그런거라고 믿고 있어요.
그리고 존이 셜록에게 마음이 있다고 가정 했을때, 계속 셜록을 소시오패스라고 부르는건
쟨 소시오패스니까 나한테 가능성은 없다고 스스로 위로하기 위해 일부러 그러는거 라는 얘깁니다.
다음은 셜록의 존을 향한 마음을 번역해서 올리겠습니다.
원문 출처: http://loudest-subtext-in-television.tumblr.com/post/73231634989/johnlock-and-the-idea-that-sherlock-is-a-sociopath
No comments:
Post a Comment